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대구

Airbnb : 대구공항 근처 숙소

부산에서 팔공산 등산하러 대구까지 온 친구들과 대구에서 1박 할 숙소를 찾고 있었어요. 팔공산 주위 펜션도 찾아봤지만 너무 구석져서 먹을 것을 사기도 힘들고 숙소가 좁더라고요. 그래서 팔공산에서 너무 멀지 않고 거실에도 놀기 좋은 숙소를 찾고 있었는데 딱 에어비엔비에 좋은 방이 있어서 리뷰해봅니다!

경북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먹을 거리도 많고 주변에 코스트코, 엑스코도 있습니다. 숙소 근처에 마트랑 편의점도 있으니 가볍게 음식 사가기도 좋아요. 저희는 복현오거리에서 맛있게 1, 2차로 먹고 안주거리를 사서 숙소에 돌아갔어요. 복현오거리에 먹거리 많아요. 복현오거리 안동막창 존맛탱구리..

에어비엔비 사이트

에어비엔비에 검색하면 숙소 사진이 상세히 나와있어요. 제가 묵은 숙소는 8인 기준이지만 저희는 넓게 쓰고 싶기도 했고 특히나 여기 거실에서 놀기가 좋아서 선택하게 됐어요. 주말에 갔는데도 1박에 약 13만원 정도로 4명이 이용해서 1인당 약 32,000원! 가성비 좋게 숙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딱 들어가니 보이는 맘에 드는 거실! 사실 펜션이나 어디 놀러 가면 사이트 사진이랑 숙소가 많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어느 정도 감안하고 가게 되는데 여기는 에어비엔비에 올려놓은 사진이랑 거의 흡사했어요.

주방도 가정집처럼 넓어서 요리해먹기도 좋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여기서 숙박하면서 요리한 건 컵라면뿐ㅎㅎㅎ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도 있습니다.

집기류나 프라이팬, 냄비 등 기본적으로 요리할 수 있는 도구들 비치해놓으셨어요.

그릇들도 이렇게나 많습니다.. 방에서 놀더라도 따로 일회용 용기 안 챙겨가도 될 정도로 주방용품들이 많았어요.

양념류는 설탕, 소금, 고춧가루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 하루 빌린 느낌이에요.

냉장고ㅋㅋㅋㅋㅋㅋ 저 이렇게 큰 냉장고가 있을진 상상도 못 했어요ㅋㅋㅋ 냉장고에 반에 반만 사용하고 나온 우리들ㅋㅋㅋㅋ

여기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잘해놓으셨더라고요ㅠㅠ 티비위에는 지켜야 할 규칙들 적어놓으셨습니다.

하루만 빌린 거니 깔끔하게 사용하고 나가야겠죠? 그리고 여기 4시 입실, 11시 퇴실인데 시간 늦으면 시간당 만원씩 추가금 있습니다! 청소할 시간이 필요하시니까요. 저희는 늦잠을 자 가지고.. 1시간 연장하고 만원 더 내고 왔어요ㅋㅋ

양키캔들도 있어요~ 켜놓고 가니 은은하게 향도 나고 세심하게 배려를 많이 해놓으셨어요.

저희가 잡은 에어비엔비 숙소는 방이 2개 있었어요. 여기가 첫 번째 방! 매트리스가 2개 깔려있어요. 침대가 커서 한 침대에 2명이 누워도 될 크기입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잘해놓으셨어요.

옷걸이와 거울이 있고 서랍 안에는 드라이기와 고데기도 있어요!

고데기까지 놔두는 숙소는 잘 못본것 같은데.. 고데기 시간 나면 해야지~ 했지만 이 사진을 찍고 나서 아무도 저걸 꺼내지 않았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 몰랐는데 아무도 안 썼더라고요 꼬질꼬질하게 굿바이..

따뜻한 물은 이 방에서 보일러 틀어야지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첨에 들어갔을 땐 꺼져있었어요.

안쪽에 있는 두 번째 방입니다! 이 방은 옆에 바로 화장실이 있어요. 작은 옷걸이가 하나 있고 옆에는 작은 협탁도 있습니다! 침대는 1개예요~ 첫 번째 방에 침대 2개까지 합치면 숙소에 침대가 총 3개 있어요!

두 번째 방 바로 옆에 화장실~ 저는 숙소 잡을 때 화장실이 찝찝하면 그 숙소 가기 싫더라고요.. 여기는 일반 원룸에 있는 화장실 생각하시면 되고 청소가 잘 되어 있어서 깔끔했어요.

이게 뭔가 했더니.. 화장실 히터기라고 하더라고요. 정말 갬덩아닌가요.. 화장실에서 샤워하기 전에 추울 때 트는 거래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치되어 있고요.

일인당 수건 2개씩 사용할 수 있도록 비치해두셨어요. 여분 휴지와 면봉도 있습니다~

치약, 클랜징폼, 핸드워시까지 다 있어서 개인 칫솔만 들고 가면 씻는데 문제없어요!

신발장도 이렇게나 크고요. 모든 게 우리에게 투머치 했지만 부족하지 않아서 편안하게 잘 쉬었어요.

우산도 비치해놓으셨던데 비 오면 잠시 나갈 때 사용하면 되겠어요.

궁금한 점 있으면 에어비엔비에서 집주인과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있으니 모르는 것 물어보시면 될 거예요. 주차도 1~2대 정도는 가능하니 미리 가기 전에 말씀하시면 됩니다!

딱 넷이서 놀기 좋은 테이블! 복현오거리에서 사 온 먹태, 오징어입이랑 케이크! 집 앞 마트에서 과일도 사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지난번에도 친구들이 대구 놀러 와서 동성로 근처 에어비엔비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 만족스러웠거든요. 하지만 에어비엔비 숙소 대부분은 바비큐는 구워 먹을 수 없는 게 단점이에요. 바비큐는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하시는 분은 가성비 좋고 깔끔한 에어비엔비 숙소 추천드립니다!

'국내여행 > 대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팔공산 : 30분만에 정상오르는 코스  (1) 2020.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