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보습효과 손소독제 : 더마클라센 세니타이저겔

코로나로 손 소독에 예민한 요즘, 더마클라센 손소독제 직장동료에게 선물 받았어요. 코로나 예방 제품들 전부 부족한 이 시국에 손소독제 나눔이라니 감동..ㅠㅠ

더마클라센 손소독제 80ml

저는 휴대용으로 좋은 80ml 용량을 선물받았는데, 더마클라센 손소독제는 500ml와 80ml 두 가지 용량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의약외품 인증 받은 제품이에요!

 에탄올 함량은 63%로 손 소독용으론 충분한 수치고 다른 손소독제와 조금 다른 점은 어성초추출물과 로즈마리엑스가 함유되어 있어요. 이게 보습효과가 있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런 손소독제는 물기 없는 맨손에 문질러야 소독효과가 크다는 것!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출퇴근 길에 수시로 발라주기 좋아요.

 바로 물처럼 녹는 제품도 많던데 더마클라센 손소독제는 주룩 흐르지 않아서 바르기 편했어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라서 가방에 넣고 수시로 바르려고요. 80ml가 적은 양은 아니라서 매일 발라도 한 달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80ml짜리 5000원이 정가인데 더 비싸게 파는 곳도 많더라구요..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36개월 이랬으니 만들어진지 2주도 안된 손소독제네요ㅋㅋㅋ

 

<더마클라센 손소독제 사용후기>

향이나 사용감은 일반 손소독제와 비슷했어요.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하던 대로 보습효과가 약간 있다는 거예요. 사실 핸드크림만큼 강한 보습효과는 못 느꼈지만 일반 손소독제보다 확실히 덜 건조했어요.
요즘 손도 많이 씻고 알코올 성분인 손소독제까지 바르니 손이 엄청 건조했거든요. 이동 중에도 수시로 바르는데 핸드크림까지 챙겨 바르 긴 힘드니 약간의 보습효과라도 있는 사용감이 저는 좋았어요. 끈적임을 걱정할 정도로 강한 보습효과는 아니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