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 : 나트랑

나트랑 4박6일 여행 : 아미아나리조트(AMIANA RESORT)

나트랑 여행 중 하루는 호캉스를 하기로 마음 먹고 아미아나리조트를 예약했어요! 이번 여행은 호캉스를 목적으로 시작했지만 계획을 짜다보면 호텔에 머무를 시간이 없다는 것ㅋㅋㅋㅋ 그래서 결국 하루만 호캉스하는 걸로 정했습니다~

 

아미아나 리조트 앤 빌라 나트랑 이용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 12:00

deposit : 1,000,000동(약5만원)

아미아나 도착해서 체크인하는데 직원분들이 다 바쁘신지 앉아서 좀 기다렸더니 30분정도 걸렸어요ㅠ

보증금과 체크아웃시간알려주시고 아미아나리조트 지도에 각 시설들 이용시간도 적어주셔요~ 로비에 바가 있어서 간단하게 음료도 먹을 수 있습니다~

리조트가 워낙 넓어서 부기를 이용해서 다녔어요.

저희는 리조트의 가장 끝방에 배정받아서 룸에서 나갈 때마다 부기이용했어요~

방에 있을 때는 로비에 전화해서 요청하면 되고 아미아나식당이나 수영장 등 다른 시설에서 부기 부를 때도 그 쪽에 있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바로 불러주셔요~

로비에서 룸으로 가는 길~

길도 이쁘고 조경을 잘해놔서 부기타는 잠깐의 시간도 힐링쓰.. 부기 이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몰라서 안하시는 것 같기도 하고.. 무료니까 부기타고 편하게 이동하세요!

 

아미아나리조트 디럭스 트윈룸

아미아나리조트 디럭스트윈룸을 이용했어요. 밤에 찍은 숙소에요~ 분위기 무엇..

 

리조트가 새 건물 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보였어요. 제가 갔던 날이 살짝 습해서인지 이불이 완전 보송하진않았지만 찝찝한 이불이 아니라 날씨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세면대는 실내에 있고 샤워욕조는 실외에 있어요. 보면 나무로 다 막혀있긴한데 사이사이 틈이 많아서 벌레나올 것 같기도 하고 누가 보려고 마음먹으면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쵸큼 무서웠어열ㅋㅋㅋ보일러소리가 또 쿵쿵거리기도ㅠㅠ 실내에 있는게 더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ㅋㅋㅋ

요렇게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드라이기, 다리미, 가방이랑 농까지ㅋㅋㅋ저 가방 사람들 잘 들고 다니시더라구요! 크기가 커서 수영장갈 때 짐 챙겨가기 좋은 것 같아요.

웰컴과일이랑 물 2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칼이랑 포크가 방에 있어서 밖에서 저녁먹고 오는길에 망고 사와서 숙소에서 용과랑 같이 먹먹~

 

아미아나리조트 수영장

 

저는 아미아나리조트에서 가장 좋았던 기억이 밤수영이에요! 밤수영 아이러빗...ㅋㅋㅋㅋ

처음 체크인할 때 수영장별로 이용시간알려주셔요. 제가 갔을 때는 가장 큰 수영장은 공사중이라 이용하지 못했고 나머지 수영장 중 가장 오래 하는 곳이 밤 9:30 까지 운영했어요.

여기가 밤 9시반까지 하는 수영장이에요! 이 뒤쪽으로 나가면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요~

수영장 가는 길도 이쁘더라구요ㅠㅠ 조명이랑 뷰가 이뻐서 여기서 제대로 힐링했습니다!

이 다리가 프라이빗비치 가는 길! 수영장 옆에 보이는 바에서 음료도 사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망고주스와 딸기주스 한잔씩! 모히또 행사도 하고 있어요~

여기는 수영장 물 깊이가 1미터30정도? 수영을 못하는 저는 발만 담굴랬는데 구명조끼 있더라구요! 구명조끼 덕에 신나게 물놀이하고 왔어요~ 다른 수영장에도 유아용, 어른용 구명조끼 구비되어 있습니다!

낮에 본 수영장! 저는 이 수영장은 밤에 가는게 훨씬 이뻤어요!

여기는 또 다른 수영장인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가려면 이 수영장에 가야해요. 어린이용으로 물높이가 종아리까지 오는 낮은 곳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라이빗비치! 모래색이랑 바다색이 너~무 이쁜데 눈도 너~무 부셔요ㅋㅋ 진짜 더웠는데 다들 잘 놀더라구요ㅎㅎㅎ

 

아미아나리조트 조식

음식종류는 많았어요. 빵도 종류별로 있고 과일음료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종류는 많은데 딱히 배부르게 먹을 만한건 없었어요ㅠ 예를 들면 드레싱이 한 라인에 쭉 있다던가.. 저는 빵이랑 요거트랑 생과일쥬스 젤 맛있게 먹었어요!

요거트 꼭 과일넣어서 먹으세영.. 존맛탱구리!! 걍 요거트를 좋아하는 편ㅎㅎㅎ 요거트도 종류가 5가지정도 있어요~! 쌀국수는 애론호텔이 새우도 넣어주고 더 맛있었어요.

연어는 너무 짰어요ㅠ 아무튼 조식은 종류가 다양하니 무조건 입맛에 맞는 게 있을거에요ㅎㅎㅎ

  

<장점>

1.조경

리조트 전체 조경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다니는 길이 다 이쁩니다.

2. 수영장

제가 갔을 땐 가장 큰 수영장이 공사 중이었지만 이제 끝났거든요! 수영장이 3개나 있으니 골라서 놀 수 있어요.

3. 프라이빗 비치

여기서 수영하고 놀기도 좋지만 일출이나 석양 보기도 좋을 것 같아요.

4. 조식

사실 기대만큼 존맛탱!!하며 먹은 건 아니지만 규모가 크고 종류가 많기 때문에 맘에 드는 음식이 하나쯤은 반드시 있을 거에요 ㅎㅎㅎ

5. 부기 서비스

넓은 리조트에 부기가 여러대 있어서 부르면 5분내로 탈 수 있을정도로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단점>

1. 샤워실

끝방이라 그런지 샤워실 천장과 한쪽벽이 나무로 되어있어서 밤에 풀소리가 나면 무섭더라구요. 샤워실쪽 문이 있지만 잘 잠겨지지가 않았어요ㅠ

2.방음

저는 1층에 묵었고 2층에 사람이 없었는데도 옆방 소리가 밤이 되니 잘 들렸어요.

3.수질

필터기 교체하고 딱 1번 샤워했는데 바로 노랗게 변하더라구요..

4.서비스

불친절하진 않지만 체크인, 체크아웃할 때 기다리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리고 기분 탓인지 몰라도 서양인들에게 더 잘해주는 느낌을 받았어요ㅠ 예를 들면 일처리를 서양인 우선으로 해준다던지? 이것 외에도 말하기도 애매한 차별을 느꼈어요ㅋㅋㅋ

5.도마뱀쓰..

풀도 많고 호텔이 아니기때문에 요런건 감안을 하고 가야겠죠? 문앞 벽에 붙어있더라그여ㅠㅠㅠ방안에는 없었어요! 

사실 리조트 자체는 너~무 이쁘지만 전체적으로 따졌을 땐 한번으로 만족한다! 하는 리조트였어요.

수영장보고 예약한 아미아나인데 가장 큰 수영장이 공사 중이었어여.. 공지도 없었고 아미아나측에 문의했더니 넘나 무책임한 대답뿐ㅠㅠ 문제가 생기면 뭐든 이렇게 대처할 것 같아서 실망스럽더라고요..

퓨전리조트와 고민하다 거긴 또 청소하시는 분들이 돈을 가져간다는 후기가 있어서ㅋㅋ 그래도 케리어 잘 잠그고 퓨전리조트 갈껄 후회하기도 했지만 리조트가 워낙 이뻐서 들어가서는 잘 보냈어요.

수영장 공사도 이제 끝났다고 하니 더 좋아졌겠죠?? 어디나 장단점은 다 있으니 초록초록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면 아미아나리조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