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찾아삼만리

전주 남문시장 : 조점례남문피순대

오늘은 드디어 회사 언니들과 전주 놀러 가는 날!

전주 맛집 네비 배키언니만 믿고 전주로 놀러 갔어요~ 다른 지역도 고민했었지만 조점례피순대랑 초원편의점에 먹태 먹으러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행이었어요. 먹방을 위한 먹방에 의한 여행ㅋㅋㅋㅋ 

<조점례남문피순대 영업시간>

일~목 7:00 ~ 22:00 / 금, 토 7:00 ~ 1:00 

시장 안이라 주차공간은 따로 없어요.

공영주차장도 사람이 많아서 힘드니 되도록이면 차는 숙소에 두고 오시는 게 좋아요!

여기 원래 엄청 줄서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주말에 갔는데도 운 좋게 웨이팅 없이 들어갔어요. 저녁시간 되기 직전인 5시 반쯤 들어갔더니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점례남문피순대 메뉴판

조점례남문피순대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순대국밥 2개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입니다~ 딱 국밥집 기본찬이죠?

맛있는 녀석들도 왔다 갔나 봐요! 2인 1식은 안된다고 적어놓으셨는데 언니들은 술안주로 먹으러 간 거라고 3명이서 2개만 시켜도 되냐고 물었더니 다행히 된다고 해주셨어요~! 사실 저는 밥 먹으러 갔어요ㅎㅎㅎㅎ언니들이랑 같이 먹으면 바로 나는 안주 털이범이 되는 것이야..

드디어 나온 순대국밥! 다대기같은 것 따로 넣을 필요 없이 처음부터 빨갛게 간이 다 되어서 나와요. 간간해서 새우젓 따로 넣을 필요 없었어요. 한 숟갈 먹자마자 입에 착 붙는 맛ㅋㅋㅋ 언니들도 너무 맛있게 먹으면서 msg를 의심했지만 알 수 없쥬 비법은ㅋㅋ사실 쓴다고 해도 상관없지 않나요? 조미료 써서 다 맛있으면 맛집이 넘쳐나겠죠? 적절히 잘 써서 맛 내는 것이 진짜 맛집이라 생각합니둥ㅋㅋㅋ

요렇게 보글보글 끓어오는 순대국밥~

저는 너무 맛있어서 언니들과 밥 2공기를 나눠먹다가 결국 한 공기 더 시켜서 먹었어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요!! 저는 순대자체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피순대가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ㅠㅠ 근데 비린 맛도 안나고 거부감 없는 순대였습니다. 피순대는 국밥 하나에 2개씩 들어있어요! 그리고 순대는 안 좋아하지만 순대 내장은 또 좋아하거든요ㅋㅋㅋㅋ 내장도 혜자스럽게 들어있어서 고소하고 얼큰하니 제 입에 찰떡이었어요!!

국밥이 나오자마자 술을 따르는 이날의 맛집네비 배키맴ㅋㅋㅋㅋㅋ

쨘~ 국밥에 부추도 올려서 안주 세팅 완벽하고요. 맛있었어요ㅠㅠ

맛집답게 포장도 되구요. 맛있게 먹고 포장도 하고 싶었지만 집까지 들고 가기 힘들 것 같아서 포기하고 나갔는데..

다음날 내 손에 들려있는 순대국밥ㅋㅋㅋㅋㅋㅋㅋ포장은 육수+순대,내장,양념+초장+부추 요렇게 주셔요~ 포장은 가격도 천원 저렴하고 양도 훨씬 많은 것 같아요.

배키언니가 포장하러 가는 길에 나는 집까지 들고 가기 힘들 것 같아서 안 살랬는데.. 언니가 집까지 태워준다고 해서 바아로 포장해버렸답니다ㅎㅎㅎ 집에 오자마자 가족들이랑 같이 먹었어요~ 2인분 포장했는데 집에 국그릇이 뚝배기에 비해 작기도 하고 포장은 더 담아주시기도 해서 4그릇 담아서 가족들이랑 저녁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피순대 좋아하시거나 얼큰한 국밥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들러서 먹어보세요! 피순대는 순대 좋아하지 않는 저도 거부감 없이 먹을 정도였으니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저는 국물과 내장 조합이 너무 맛있어서 전주 가면 또 들릴 거예요! 전주 남문시장 맛집으로 조점례순대국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