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에어프라이어요리]집에서 희야네석쇠쭈꾸미 만들기, 주꾸미양념구이 만들기

자취하면서 매일 똑같은 재료만 사는 느낌이 들었어요.

좀 색다른 걸 먹어볼까 하다가 생각난 희야네쭈꾸미!

부산에서 자주 먹었었는데ㅠㅠ 집에서 해 먹기 도전!

 

<1인분 재료>

주꾸미 400g

고추장/진간장/고춧가루/올리고당/설탕/후추

계란

양배추

케첩/마요네즈

마늘

깻잎

 

조리 시작하기 전에..

주꾸미 손질할 각오하고 구입하시거나 손질된 쭈꾸미 사세요!!

손질하는 게 어려운 건 아닌데 생선이나 이런류 잘 못 만지면 징그럽더라고요.

저는 모르고 그냥 사서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1. 주꾸미 손질하기

-내장, 눈, 입 제거하고 빨판에 남아있는 이물질 제거하기 위해 밀가루로 조물조물해서 씻어줍니다.

(자세한 손질법은 네이버에 '주꾸미 손질법' 검색하면 영상으로 자세히 나와있어요!)

 

 

2. 양념장 만들기

(밥숟가락 기준)

버터 1스푼, 고추장 1스푼, 간장 반 스푼, 올리고당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5스푼, 후추 약간

 

버터는 양념들이랑 저어주면 녹아요.

 

 

3. 주꾸미에 양념장 바른 후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200도 15분 조리 후 중간에 양념 한번 발라서 180도 10분 추가 조리했어요.

한 번만 돌리면 양념이 흐르는 게 더 많아서 꼭 중간에 양념 추가로 바른 후 조리해주세요.

 

 

완전 익혀서 먹어야 해서 다리 끝부분은 살짝 탈 수밖에 없어요ㅠㅠ

 

 

다리가 살짝 탄 주꾸미 양념구이 완성!

 

저는 희야네쭈꾸미를 좋아했던 게 양배추샐러드, 깻잎, 생마늘 조합이 너무 맛있어서에요!

양념이 특별히 맛있다는 아니라서 집에서 충분히 만들겠더라고요.

 

양배추샐러드는 케첩:마요네즈=1:1로 섞어서 만들어주세요.

마늘은 편 썰어서 준비.

계란은 속 달래기용으로 1알 삶았어요.

 

 

8마리 구우니 줄어들어서 양이 부족할 거라 생각했는데 먹기 좋게 잘라서 쌈 싸 먹으니 정말 배부른 양이었어요.

여유 있을 때 또 해먹을 예정이에요. 맛있었긔...

 

집에서 맛있는 주꾸미구이 해 먹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