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파인애플 자르기&파인애플 고르는 법&껍질쓰레기처리

동네에 코로나 확진자가 스물스물 생기기 시작해서

이번주는 장보러 직접 안가고 홈플러스 배달을 시켰어요.

파인애플을 직접 보고 고르지 못해서 후숙이 필요한 파인애플이 왔어요ㅠㅠ

 

덜 익은 파인애플

 

사진처럼 초록빛이 많이 나는 파인애플은 후숙과정을 거친 후에 먹으면 됩니다.

눕혀서 보관하면 단맛이 골고루 퍼진다고 해요!

 

<파인애플 고르는 법>

1. 잎 : 작고 색이 진한 것, 단단한 것

2. 껍질 : 노랑+주황색 빛이 나는 파인애플

            (위에 사진은 아랫부분만 노랗고 덜익은 파인애플이에요)

3. 파인애플 아래쪽 냄새를 맡았을 때 달콤한 향이 나는 것

 

잘 익은 파인애플은 여기에서 단향이 나요!

 

잘익은 파인애플

조금 더 있다가 먹어도 되는데 저는 못참고 그냥 썰어 먹었어요ㅎㅎㅎ

 

 

<파인애플 자르는 법>

 

1. 파인애플 위에 잎, 아랫부분을 평평하게 잘라줍니다.

 

 

2. 바닥을 평평하게 잘라서 잘 세워지는 파인애플 껍질만 잘라줍니다.

 

 

생각보다 두껍게 잘라야 가시가 다 잘려나가요.

얇게 자르면 사진처럼 가시가 남아있어요.

 

 

3. 껍질 제거한 파인애플을 세워서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4. 4등분된 파인애플 가운데 하얀 심은 제거해주세요.

 

 

5.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6. 바로 먹을 것 제외하고 소분해서 냉장 or 냉동보관!

 

 

일주일 내로 먹을 건 냉장보관 그 이상은 냉동보관하는걸 추천드려요.

 

 

<파인애플 껍질 처리법>

파인애플 껍질은 일반쓰레기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분쇄해서 동물이 섭취할 수 있어야하는데,

파인애플껍질이나 조개껍질 같은 경우 너무 단단해서 분쇄가 힘들어요.

 

파인애플 껍질은 일반쓰레기에 버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