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집에서 더포 월남쌈 만들기

요즘 계속 외식을 못하고 있는데 더포 월남쌈이 먹고 싶어서 집에서 해 먹기로 결심했어요.

특별히 요리라고 할게 없어서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재료>

라이스페이퍼, 스위트칠리소스, 피시소스, 돈채, 닭가슴살, 파프리카, 당근, 오이, 상추, 깻잎, 파인애플캔

(더포본점에는 위 재료에서 플러스로 어린잎, 새우가 더 나와요! 저는 어린잎은 잘 안 먹고 새우는 없어서 빼고 했어요~)

월남쌈 재료는 취향 것 준비하면 되지만 저는 파인애플은 꼭 구입하셔서 넣길 권해드려요! 월남쌈 재료들이 거의 다 채소랑 담백한 고기뿐이라서 파인애플 하나 넣으면 훨씬 맛있어요~

채소들은 간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돈채만 살짝 간을 해줍니다!

(간장)2.5:(설탕)1:(다진마늘)0.5:(참기름)0.1:(미향)0.5

 

살짝 절여놓은 다음에 기름은 따로 안 넣고 볶았어요.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만으로 구우면 너무 기름지지 않고 딱 적당하게 굽혀요~ 엄마가 잡채용으로 구입했는데 덩어리처럼 와서 볶으면서 채썬모양으로 잘라줬어요! 식감도 중요하기 때문에 꼭 돈채로 구입 해드세요!

닭가슴살은 아무 간도 하지 않고 물이 끓으면 넣어서 15분 정도 삶아줘요. 두께나 크기 따라서 끓이는 시간은 조절해주세요!

닭가슴살도 얇게 찢어야 더 맛있어요. 뭉텅뭉텅 찢거나 자르면 식감도 별로 좋지 않고 월남쌈 씹을 때 텁텁할 수 있어요.

나머지 채소들은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상추랑 깻잎도 아주 얇게 채썰기!

이쁘게 담으면 완성! 돈채가 아니라서 조금 아쉬웠지만 쌈 싸 먹으니 맛은 더포에서 먹은 거랑 똑같았어요ㅋㅋㅋ

소스는 몬스위트칠리소스랑 청정원 피시소스 구입했는데 피시소스는 다음엔 다른 걸로 구입하려고요ㅠ

 

스위트칠리소스는 딱 가게에서 먹는 달달하고 살짝 매콤한 맛인데, 피시소스는 평소 먹던 더포 소스에 비해 달기도 하고 향이 약간 더 강해서 별로였어요.. 땅콩소스는 더포가서도 잘 안 찍어먹어서 패스!

열심히 푸파했습니다! 조리할 건 돈채랑 닭가슴살뿐이라 채소 전처리만 잘하면 더포랑 당연히 맛이 비슷하겠죠?

채소 잘 안 먹는 동생도 월남쌈은 잘 먹더라고요! 뒤에 푸파의 흔적들... 야채 많을 줄 알았는데 처음 재료 손질 한 것 3명이서 거의 다 먹었어요. 그리고 구입한 몬월남쌈(200g)짜리는 넉넉하게 먹으면 4인분, 적당히 다른 음식이랑 먹으면 5인분 정도 양이예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도 될 수 있으면 안 하려고 하는 중이라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종종 해 먹을 것 같아요! 집에서 먹는 더포 월남쌈으로 건강하게 한 끼 해결해보세요~!